14. 내담자 중심상담 이론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?
① Rogers의 상담경험에서 비롯된 이론이다.
② 상담의 기본목표는 개인이 일관된 자아개념을 가지고 자신의 기능을 최대로 발휘하는 사람이 되도록 도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.
③ 특정 기법을 사용하기보다는 내담자와 상담자 간의 안전하고 허용적인 '나와 너'의 관계를 중시한다.
④ 상담기법으로 적극적 경청, 감정의 반영, 명료화, 공감적 이해, 내담자 정보탐색, 조언, 설득, 가르치기 등이 이용된다.
1. 내담자 중심 상담이론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?
① 다양한 진로 관련 검사 결과에 기초하여 상담을 진행한다.
② Rogers는 직업과 관련된 의사결정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.
③ 몇몇 내담자 중심 상담사들은 일반적 적응과 직업적 적응 사이에 관련성이 크지 않다고 보았다.
④ 직업정보는 내담자의 입장에서 필요할 때에만 상담과정에 도입한다.
정답
▶ (직업상담학 기출) 내담자 중심상담 이론
내담자중심 치료(談者中心治療) : Client-Centered Therapy
로저스가 창시
14. 내담자 중심상담 이론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?
① Rogers의 상담경험에서 비롯된 이론이다.
② 상담의 기본목표는 개인이 일관된 자아개념을 가지고 자신의 기능을 최대로 발휘하는 사람이 되도록 도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.
③ 특정 기법을 사용하기보다는 내담자와 상담자 간의 안전하고 허용적인 '나와 너'의 관계를 중시한다.
④ 상담기법으로 적극적 경청, 감정의 반영, 명료화, 공감적 이해, 내담자 정보탐색, 조언, 설득, 가르치기 등이 이용된다.
[ 2020.09.26.(4회) ]
1. 내담자 중심 상담이론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?
① 다양한 진로 관련 검사 결과에 기초하여 상담을 진행한다.
② Rogers는 직업과 관련된 의사결정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.
③ 몇몇 내담자 중심 상담사들은 일반적 적응과 직업적 적응 사이에 관련성이 크지 않다고 보았다.
④ 직업정보는 내담자의 입장에서 필요할 때에만 상담과정에 도입한다.
[2018.03.04.(1회)]
칼 랜섬 로저스(Carl Ransom Rogers)
1902년 1월 8일 ∼ 1987년 2월 4일
미국의 심리학자
Carl Rogers
en.wikipedia.org/wiki/Carl_Rogers
Carl Rogers - Wikipedia
American psychologist Carl RogersBorn(1902-01-08)January 8, 1902DiedFebruary 4, 1987(1987-02-04) (aged 85)NationalityAmericanAlma materUniversity of Wisconsin–Madison Teachers College, Columbia UniversityKnown forThe Person-centered approach (e.g., Cl
en.wikipedia.org
직업상담사 기출
togetherpets.tistory.com/4056
직업상담사 기출
직업상담사 기출 직업상담학(문제별) 직업심리학(문제별) 직업정보론(문제별) 노동시장론(문제별) 노동관계법규(문제별) 제1과목 : 직업상담학 [1차필기기출] 제2과목 : 직업심리학 [1차필기
togetherpets.tistory.com
'일자리 > 직업상담사시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LPBBB]_000_목차 (0) | 2021.05.10 |
---|---|
(직상기출) 욕구위계이론 (0) | 2021.05.10 |
(직상기출) 정신역동적 진로상담 (0) | 2021.05.10 |
프로이트(Freud) (0) | 2021.05.10 |
(직상기출) 브레이필드(Brayfield) (0) | 2021.05.10 |